봉사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상담센터  TEL : 051.817.0993   FAX : 051.817.0992

페이지 로케이션

봉사게시판

따뜻한 손길이 모아 큰 사랑을 만들어 가는 부산동물학대방지연합입니다.

부산동학방 보호소 지원 가이드라인

페이지 정보

작성자 부산동학방 작성일08-09-07 14:42 조회81회

본문

전국적으로 많은 보호소가 있습니다.
날이 갈소록 보호소가 점점 더 늘어나는 것 같아 안타까운 마음이 큽니다.

부산경남 지역 역시도 사설보호소가 갈수록 늘어가고 있습니다.
아마 알려지지 않고 혼자서 하시는 곳도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부산동학방에서는 비정기적으로 보호소봉사와 사료지원이나 접종, 중성화수술을 지원해드렸습니다.

앞으로 단체에서는 사설보호소 지원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보호소지원에 나서고자 합니다.
(물론 지금과 같은 비정기적인 후원입니다)

부산동학방에서 지원할 사설보호소의 조건은 두가지입니다.

1. 중성화수술
2. 적극적 입양

불쌍한 동물들을 거둬들여 보호하는 사설보호소 지원에 무슨 조건을 다느냐고 하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그러나 유기동물을 데리고 있다는 이유만으로 중성화를 시키지 않거나 입양을 보내지 않아 숫자를 더 늘이는 일은 자칫 아이들이 더욱 열악한 환경에 노출되고 이로 인해 오히려 보호가 아닌 학대로까지도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크기 때문입니다.

사설보호소는 스스로 자립할 수 있어야 합니다.
숫자만 늘어가고 결국 경제적 파탄 상황에 이르러 유기동물을 데리고 있다는 이유만으로 후원금에만 의지해서 연명해가는 것이 동물들을 위한다는 것 하나로 무조건 정당화될 수는 없습니다.
사설보호소도 무작정 불쌍하다는 이유로 한계를 넘어선 구조와 보호는 지양해야할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경제적 상황이든 환경적 상황이든 한계를 넘어선 보호소는 이미 보호소 본연의 기능을 상실할 수 밖에 없다는 점도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자립할 수 없는 보호소라면 보호소의 동물들은 진정한 보호가 아니라 오히려 생명연장만을 위한 학대가 될 수도 있다는 점도 우리가 생각해봐야 할 문제입니다.

고생하시고 여전히 아이들을 위해 노력하시는 많은 보호소 관리인분들의 마음은 충분히 이해하고 안타깝지만 단체로서도 앞으로 더나은 사설보호소를 위해서 최소한의 지원가이드라인을 올립니다.

브라우저 최상단으로 이동합니다 브라우저 최하단으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