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본문 바로가기

  상담센터  TEL : 051.817.0993   FAX : 051.817.0992

페이지 로케이션

반려동물

따뜻한 손길이 모아 큰 사랑을 만들어 가는 부산동물학대방지연합입니다.

중성화 지원 가이드라인입니다.(재수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부산동학방 작성일08-11-26 23:59 조회104회

본문

중성화캠페인이 애초의 의도와는 달리 부작용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여기서 공짜로 수술해준다더라, 길냥이를 데려다 키우니 수술해줘야 되는 것 아니냐, 우리만 좀 해달라, 돈이 없어서 못해주니 어떻게든 도와달라, 나는 왜 안해주냐 병원에 항의하겠다, 고발하겠다... 등등 자신의 사정만 내세우고 무조건적으로 도움을 바라시는 분들로 인해 저희 단체에서도 운영이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부득불 강화된 조건을 내세울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추가된 조건은 하나입니다.
중성화수술 신청자격은 부산동학방의 봉사나 캠페인 등 각종 오프활동에 5회 이상 참가하신 분들에게만 주어집니다.
부득불 취하게 된 조치임을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

부산동물학대방지연합은 유기동물을 점차로 줄여나가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무료중성화 캠페인을 동물병원 및 부산시수의사회의 협조로 2004년부터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홍보가 되어갈수록 유기동물에 돌아가야할 헤택을 사적으로 이용하고 허위로 속여 자신의 이익만을 챙길려는 사람 역시 늘어가고 있습니다.

분명히 무료중성화캠페인은 유기동물을 위한 것이지 유기동물 출신의 자신의 반려동물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유기동물을 구조 후 입양을 보내기 위해 자신의 사비와 시간, 열정을 쓰시는 분들을 위해 최우선적으로 지원이 되어야함에도 불구하고 개인적인 이익만을 챙기는 일부의 사람들로 인해 무료중성화캠페인이 중단될 위기까지 오고 있습니다.

나 하나쯤이야 하는 생각이 결국 다른 불쌍한 유기동물이 받아야할 조그마한 도움마저도 빼앗아버리는 엄청난 결과가 되는 것을 제발 좀 인식하셨으면 합니다.

이에 부산동학방은 새로운 무료중성화가이드라인을 제시하여 최대한 부정수혜자를 가려낼 예정입니다. 이로 인해 지원대상에서 제외될 많은 아이들이 참으로 안타까우나 현재로서는 어쩔 수 없는 상황입니다.

**신청자격

부산동물학대방지연합 오프활동 5회 이상 참가자

*무료중성화 대상

1. 구조 후 2개월 미만 입양 전의 유기동물

2. 길냥이의 경우 수술 후 방사할 TNR 성묘 대상(아깽이나 외출냥이 등은 대상에서 제외)

3. TNR실시 중 질병이나 부상 등의 이유로 구조대상 성묘

4. 사설보호소 유기동물


*필수 기재 사항

1. 구조후 임시보호 유기동물이더라도 동학방 등 동물단체나 유기동물 포털사이트 카페 등에 게시한 구조사연, 임보 및 입양신청게시글 첨부

2. 구조후 검진병원 이름과 연락처 필수 기재


*제외 대상

1. 입양동물

2. 길냥이출신 아깽이와 외출냥이



*예외 : 질병 등 건강상의 이유로 중성화수술을 미뤄야 할 경우(병원연락)

*허위로 수술을 받았을 경우 수술비용 전액은 물론이고 수술비의 3배 위약금 지불(수술동의서 참고)

*수술 후 결과에 대해 필히 담당자에게 통보, 미통보시 위약금(수술동의서 삽입)


공지글 게시와 동시에 시행




브라우저 최상단으로 이동합니다 브라우저 최하단으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