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보호교육

본문 바로가기

  상담센터  TEL : 051.817.0993   FAX : 051.817.0992

페이지 로케이션

동물보호교육

따뜻한 손길이 모아 큰 사랑을 만들어 가는 부산동물학대방지연합입니다.

제3회 반려동물문화교실 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부산동학방 작성일09-01-16 01:40 조회82회

본문

추운 날씨였는데도 많은 분들이 참가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미리 가서 준비하고 있었는데, 시간이 다되어가는데 한분도 안오셔서 운영진들이 마음을 많이 졸였답니다.

역시나 오봉준님이 가장 먼저 도착하셨고 그 뒤로 긴남희님 등 많은 분들이 속속 도착해주셨습니다. 늦으신 분들이 계서서 기다려서 시작하느라 좀 늦게 시작이 됐습니다.

(오셨다가 문 닫혀있는 거 보고 도로 돌아가신 분도 계시다네요.ㅠ.ㅠ)



첫째 강의는 신수미 유기동물복지팀장님의 '중성화수술의 필요성과 TNR,케어맘의 역할'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중성화의 필요성을 인지못하시는 분들이나 잘못된 편견을 가지고 있는 분들도 계셔서 중성화의 필요성, 그리고 올해부터 시행되는 부산시 TNR에 대비해 올바른 TNR의 시행과 케어맘의 역할에 대한 내용이 1시간이 넘는 시간 동안 이루어졌습니다.

강의를 여러번 해보신 분이라 아주 재미있고 편안하게 내요을 숙지할 수 있었습니다.



두번쨰 강의는 지동범동물병원 지동범원장님께서 '고양이의 영양과 질병'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고양이에 대해 몰랐던 부분이나 잘못 알고 있었던 부분에 대해 많이 알게 된 시간이었고, 질문이 넘쳐나서 강의시간이 길어졌습니다.

원장님께서는 강의를 마치시고도 가지 않으시고 동영상까지 모두 시청하시는 등 끝까지 자리를 함께 해주셨습니다.

감사드립니다~



마지막 시간은 외국동물단체에서 받은 TNR관련 동영상 자료를 시청했습니다.



그리고 경품추첨~



이 날은 저희가 따로 협찬품을 준비를 하지 못해서 경품추첨으로 대신했습니다.

그리고 나눠드린 천가방은 지난해 농림부에서 주최한 동물사랑축제에서 서울동학방이 분배받은 가방입니다. 서울동학방에서 많이 보내주셔서 여러분들에게 모두 나눠드렸습니다. 시장바구니로 쓰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시청자미디어센터의 세미나실을 대관을 했었는데, 시설도 깨끗하고 멀티미디어 시설 역시 최고수준이라 아주 만족할만한 강의장소였습니다.

(화장실도 너무 좋다고 하대요.ㅎㅎ)



교육을 하면서 매번 느끼는 것이지만 동물보호활동을 하시는 분들 중 교육에 무관심한 분들이 너무나 많다는 것입니다.

단지 유기동물을 구조하는 것에만 너무 최고의 가치를 두고 그것만이 전부인듯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 안타깝습니다.

동물보호운동은 단지 유기동물 문제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다양한 종의 동물복지를 위해 노력하는 것을 지향해야하며, 또한 우리 스스로 계속 배우고 또 배워나가야만 합니다.

매번 말씀드리지만 유기동물 복지는 동물보호의 전부가 아니라 일부일 뿐입니다.

유기동물 구조에만 관심이 몰리고 캠페인과 교육에 무관심한 분들도 진정한 동물보호운동에 대해 한번쯤 생각을 정리해보시기 바랍니다.

난 알고 싶은 것만 알겠다는 생각은 동물보호운동에 전혀 도움이 안됩니다. 활동하시는 분들이 다방면에 정보와 지식을 가지고 계셔야 제대로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일례로 동물보호명예감시관 위촉이 거의 끝나갑니다만 위촉되신 분들, 지금 당자 학대현장에 나가라고 한다면 뭘 어떻게 할지 제대로 정확하게 숙지하고 계신가요?

어떤 대처법을 하실 건가요? 개만 키우시는 분들은 고양이 관련 학대사건일 경우 어떻게 하실 건가요? 누군가 고양이가 이럴 경우 위험하지 않나요?라고 묻는다면 뭐라고 답변하시겠습니까? 설마 난 개만 기르니 고양이는 아무것도 모른다는 답변을 하시지는 않겠지요. 그런 분이 계시다면 명예감시관 자격미달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이 자리에서 좀 더 앞으로 나아가고 진보하고 싶다면 계속 배우고 교육받고 해야합니다. 그것을 게을리하고 나몰라라한다면 결국 도태될 수 밖에 없음을 기억하셔야 할 것입니다.



부산동물학대방지연합에서는 동물보호명예감시관이든 실험윤리위원회든 단체 이름의 추천서가 들어간 경우 제대로된 자격을 갖추지 못하고 관련 정보나 지식 교육에도 무관심한 분들은 주시할 것이며 최악의 경우 위촉해지도 될 수 있다는 걸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한 자리에만 머물러 있지 말고 자신의 능력을 좀 더 발전시키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앞으로 반려동물문화교실을 비롯해 교육부분이 좀 더 강화될 예정입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이번 반려동물문화교실 준비하느라 고생한 배선혜팀장님과 좋은 강의해주신 신수미팀장님, 그리고 지동범동물병원 원장님께 감사드립니다~



사진 올립니다~







본격적인 강의 시작전 부산동학방 대표의 인사말.











첫 강의중인 신수미팀장님.







지동범원장님 강의 시작.

콩나물시루 얘기가 감명 깊었습니다.







강의 후 질문이 쏟아져서.....







이 날 준비한 좌석이 부족한 사태로 보조 좌석까지 동원이 됐습니다.

지동범원장님께서 보조좌석에 앉으셔서 끝날 때까지 계셨습니다.

신수미팀장님 강의에서 많이 배우고 간다는 겸손의 말씀까지...







동영상시청 후 질문과 토론의 시간.



참석해주신 분들 정말 감사드립니다~



참, 그리고 이날 특별출연한 냥이.











열심히 강의도 듣고 지루하면 이렇게 어슬렁거리며 강의실을 돌아다니기도 했던..

모두들 관심을 가장 많이 받았었습니다.

ㅎㅎㅎ






브라우저 최상단으로 이동합니다 브라우저 최하단으로 이동합니다